Houdini/Filp Sim

White water simulation 이론

징니쓰 2022. 4. 13. 12:24

출처 : https://youtu.be/TXawS3akFBE  / 박준우님 houdini fx class 유튜브 강의영상

 

 

FLIP 시뮬레이션 이후, Whitewater 와 Mist 시뮬레이션을 진행한다. 

Mist는 작업 할때도 있고, 안할때도 있으나 mist 가 있으면 디테일이 올라간다.

 

 

출처 : https://youtu.be/TXawS3akFBE  / 박준우님 houdini fx class 유튜브 강의영상


FLIP 시뮬레이션에서 paticle , surface volume , velocity volume 데이터를 얻을 수 있다.

이 데이터들을 바탕으로 FOAM, BUBBLE, SPRAY 를 생성 할 수 있다.

  • bubble : 부력으로 인해서 위로 상승한다. -> foam 이 된다.
  • foam : velocity 를 따라간다. -> spray 가 된다.
  • spray : 중력을 받아, 아래로 떨어진다. -> bubble 이 된다.

    계속 순환하면서 내려갔다가 올라갔다 한다.