Houdini/Mantra

Mantra Motion Blur

징니쓰 2022. 4. 17. 20:37

Geometry> Render> Sampling> 모션블러 셋팅 3가지 선택

 

1. No velocity Blur 

  • No velocity Blur : object의 velocity로 계산할때, topology에 변화가 없을때 사용한다. (일반 transform으로 생긴 blur)
  • Mantra > Geo Time Samples : 최소 2 이상이여야 한다. 앞,뒤 프레임을 계산해서 Blur 가 생기는 구조여서, 최소 2를 넣어줘야 1-2 가 계산되서 생긴다.

 

 


 

2. Velocity Blur

  • Velocity Blur : 시뮬레이션 등, topology가 변할때, Fx작업으로만 끝나는 작업일때 사용한다.
  • Mantra > Geo Time Samples : 기본수치 1 사용한다. (setting에 영향받지 않아서, 사용하지 않는다.)

 

 


 

3.  Acceleration Blur

  • Acceleration Blur : 앞,뒤 프레임을 계산해서 곡선처럼 블러가 생기게 할때 사용한다.

 

  • "accel" 이라는 attribute 가 있어야 사용할 수 있다.

 

< "accel" attribute 만드는 방법 >

  • Trail > Result Type : Compute Velocity
  • Trail > Velocity Approximation : Central Difference
  • Trail > Velocity Approximation > Compute Acceleration
  • Trail > Acceleration Attribute : accel

 

  • Mantra > Geo Time Samples : 수치 4이상 넣어줘야 한다. 앞,뒤 계산하는 간격이 많아야 부드러운 곡선처럼 계산된다. 대신 수치가 높아질수록 랜더타임이 길어진다.

 


 

4. Camera 무빙으로 인한 Blur 가 심할때 

  • Camera > Sampling > Shtter Time > 수치를 줄이면 카메라로 인한 blur 가 줄어들고, object 나 시뮬레이션의 모션블러가 제대로 먹도록 컨트롤 할 수 있다.

 

 


 

+ 추가 내용

match move 팀한테 넘겨받은 데이터의 camera 의 shutter Time 은 건들이지 않는게 좋다!

(되도록이면 camera 값은 건들이지 않는게 좋으나, 상황에 따라 사용할 때 도 있다.)

camera 무빙으로 인한 motion blur 를 줄이고 싶을때,

mantra > Rendering > Allow Motion Blur > Xform Time Samples 수치를 줄이면 된다!