pyrosolver의 각 input의 계산법을 이해하고, input을 연결하면 다양한 결과값을 얻을 수 있다.
Pyrosolver Input
[0] : Object
[1] : Pre-solve
[2] : Velocity Update
[3] : Advection
[4] : Post-solve
<volume source 의 input 위치에 따른 결과 비교>
pyro simulation 을 shelf 로 생성했을때, 제일 기본적인 셋팅이다.
volume source 가 [4] Post-solve 에 연결되어 있다.
시뮬레이션이 시작되기 전부터 Start Frame에서 source 가 보인다.
volume source 를 [1] : Pre-solve 로 연결해 보았다.
시뮬레이션이 시작되기전, Start Frame에서 source 가 보이지 않는다.
*시뮬레이션이 처음부터 발생되고 있는 상황이라면, [4] : Post-solve 에 넣어서 사용하고,
첫 프레임부터 보여져야하는 상황이 아니라면, [1] : Pre-solve 에 넣어서 사용하면 된다.
< 방향성을 만들기 위한 Input 들의 작동원리 비교 >
[4] : Post-solve : force를 이용해서 영향을 준다.
- : 내가 원하는 대로 컨트롤 하기가 어렵다.
[2] : Velocity Update : velocity 자체를 바꿔버린다.
+ 내가 원하는 방향으로 간다.
- 부자연스럽다.
[3] : Advection : 안쪽에서 힘이 발생해서 영향을 준다.
+ 자연스러운 컨트롤 가능
+ 3개중에 제일 컨트롤 하기가 좋다.
'Houdini > volume' 카테고리의 다른 글
Volume Retime (Time blend) (0) | 2022.02.12 |
---|---|
[volume] volume vop 으로 사이즈 조절후, density 맞추기 (0) | 2022.02.01 |
[volume] pyro emitter 셋팅 (0) | 2022.02.01 |
[volume] Pyro division 최적화 수치 (0) | 2022.02.01 |
[volume] smoke 속도 조절시 튀는 현상이 발생하는 이유 (time blend) (0) | 2022.02.01 |