Houdini/volume

[volume] pyrosolver input 위치 활용하기

징니쓰 2022. 2. 1. 19:39

 

 

pyrosolver의 각 input의 계산법을 이해하고, input을 연결하면 다양한 결과값을 얻을 수 있다.

 

Pyrosolver Input

[0] : Object

[1] : Pre-solve

[2] : Velocity Update

[3] : Advection

[4] : Post-solve

 


<volume source 의 input 위치에 따른 결과 비교>

 

[4] Post-solve

pyro simulation 을 shelf 로 생성했을때, 제일 기본적인 셋팅이다.

volume source 가 [4] Post-solve 에 연결되어 있다.

시뮬레이션이 시작되기 전부터 Start Frame에서 source 가 보인다.

 

 

[1] : Pre-solve

volume source 를 [1] : Pre-solve 로 연결해 보았다.

시뮬레이션이 시작되기전, Start Frame에서 source 가 보이지 않는다.

 

 

 

*시뮬레이션이 처음부터 발생되고 있는 상황이라면, [4] : Post-solve 에 넣어서 사용하고,

첫 프레임부터 보여져야하는 상황이 아니라면, [1] : Pre-solve 에 넣어서 사용하면 된다.

 


< 방향성을 만들기 위한 Input 들의 작동원리 비교 > 

 

[4] : Post-solve : force를 이용해서 영향을 준다.

- : 내가 원하는 대로 컨트롤 하기가 어렵다.

 

[2] : Velocity Update : velocity 자체를 바꿔버린다.

+ 내가 원하는 방향으로 간다.

- 부자연스럽다.

 

[3] : Advection : 안쪽에서 힘이 발생해서 영향을 준다.

+ 자연스러운 컨트롤 가능

+ 3개중에 제일 컨트롤 하기가 좋다.